728x90
자주쓰는 메소드를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.
근데 쓸려면 그 메소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한다.
그래야지 import에 선언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.
static에 관련된 메소드, 클래스에만 사용할 수 있다.
package class_constructor;
import static java.lang.Math.random;
import static java.lang.Math.pow;
import static java.lang.String.format;
public class ImportStatic_092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난수 = "+Math.random());
System.out.println("난수 = "+random());
//import로 아예 어디에 있는지 다 선언해놔서 Math.random할 필요없이 random만해도 가능하게 만드는것.
//import에 static을 무조건 붙여줘야 한다.
System.out.println("제곱승= "+Math.pow(2, 10));
System.out.println("제곱승= "+pow(2, 10));
//이것도 import에 pow를 선언해줘야지 가능하다.
System.out.println("소수 이라 2쨰자리= "+format("%.2f", 123.456));
//자주쓰는 메소드를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.
//근데 쓸려면 그 메소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한다.
//그래야지 import에 선언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.
}
}
e더 편한 방법이 있다.
//import static java.lang.Math.random;
//import static java.lang.Math.pow;
import static java.lang.Math.*;
import부분에 *(와일드카드)를 사용하면 Math.밑의 모든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이다.
package class_constructor;
//import static java.lang.Math.random;
//import static java.lang.Math.pow;
import static java.lang.Math.*;
import static java.lang.String.format;
import static java.lang.System.out;
public class ImportStatic_092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out.println("난수 = "+Math.random());
out.println("난수 = "+random());
//import로 아예 어디에 있는지 다 선언해놔서 Math.random할 필요없이 random만해도 가능하게 만드는것.
//import에 static을 무조건 붙여줘야 한다.
out.println("제곱승= "+Math.pow(2, 10));
out.println("제곱승= "+pow(2, 10));
//이것도 import에 pow를 선언해줘야지 가능하다.
out.println("소수 이라 2쨰자리= "+format("%.2f", 123.456));
//자주쓰는 메소드를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.
//근데 쓸려면 그 메소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한다.
//그래야지 import에 선언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.
}
}
import static java.lang.System.out을 해주면
위의 코드처럼 System.out.printld에서 Syste,도 뺄수 있다......
728x90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가변인자 varArgs (0) | 2020.09.29 |
---|---|
객체 타입 확인 instanceOf()메소드, indexOf()응용문제 (0) | 2020.09.29 |
배열 연습문제 05 (0) | 2020.09.24 |
상속 (0) | 2020.09.24 |
ArrayList (0) | 2020.09.21 |